교수진

  • 교수진소개
  • 명예교수소개

교수진소개

교수정보의 상세 화면
조하연
이름
조하연
학력
박사
전공
국어국문학전공(과)
정보
연구실 :
다산관 216-1호

연구실번호 :
3241

이메일 :
hayoun@ajou.ac.kr

연구관심분야 :
한국고전시가, 문학교육

홈페이지 :
학력
졸업연도/학교/학위
2010.02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
논문 및 연구활동
국내학술논문지
  • [논문] 송강 정철의 전후미인곡 다시 읽기 (문학치료연구) - 2016.10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'고전' 과목이 시사하는 통합적 국어 활동의 지향 (새국어교육) - 2016.09
    조하연, 김현정, 주재우
  • [논문] <산중신곡>의 구조에 나타난 윤선도의 자의식 (고전문학과 교육) - 2016.02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프랑스의 자국어 교육과정 다시 읽기 (교육과정평가연구) - 2015.11
    조하연, 김현정, 주재우
  • [논문] <만분가(萬憤歌)>의 심리적 흐름과 ‘만분(萬憤)’의 함의 (문학치료연구) - 2015.10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문학교육 평가론의 경과와 과제 (국어교육학연구) - 2015.06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고전 과목의 정체성 탐색 (국어교육) - 2014.08
    조하연, 김현정, 주재우
  • [논문] 문학사적 안목 형성을 위한 문학사교육의 내용 개선 방향 연구 (새국어교육) - 2013.12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서사의 분기점을 통해 본 바리공주의 성장 (문학치료연구) - 2013.10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고려속요의 수용사적 특징과 문학교육 (국어교육) - 2013.02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문학교육의 고려 속요 수용 양상에 대한 고찰 -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(국어교육) - 2012.06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<김현감호>에 나타난 호녀와 김현의 상호 인정 관계에 대한 고찰 (고전문학과 교육) - 2012.02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담론구조를 통해 본 서경별곡의 성격과 그 교육적 의의 (고전문학과 교육) - 2011.08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<서경별곡> '배타들면' 구절의 사후과잉확신 편향에 대한 고찰 (문학치료연구) - 2010.10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'술' 소재 시조를 통해 본 시조교육의 한 방향 (문학교육학) - 2010.04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정채봉 동화에 나타난 동심의 구현 과정에 대한 고찰 (한국초등국어교육) - 2010.04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민요의 교육적 자질에 대한 일 고찰 (국어교육학연구) - 2010.04
    조하연
  • [논문] 고전시가 평설에 나타난 감상의 즐거움 (고전문학과 교육) - 2009.02
    조하연
저서 및 번역
  • [저서] 단계별로 익히는 학술글쓰기 - 2015.03
    조하연, 김형규, 이병훈, 이재원, 최고원, 이현석, 정진희, 정홍섭, 조은주, 김진희, 이재황
  • [저서] 문학교육개론 II - 2014.09
    조하연, 류수열, 한창훈, 정소연, 김정우, 임경순, 황혜진, 서유경, 이민희, 최지현, 김혜영, 오지혜, 한귀은
  • [저서] 고등학교 국어 I - 2014.03
    조하연, 김종철, 이명찬, 양정호, 김종욱, 이진용, 신중진, 주재우, 임호원, 박혜영, 황혜진
  • [저서] 고등학교 국어 II - 2014.03
    조하연, 김종철, 이명찬, 양정호, 김종욱, 이진용, 신중진, 주재우, 임호원, 박혜영, 황혜진
특허 및 기타
수업계획서
갤러리
목록 이미지 등록

빠른 이동 메뉴

quick
  • potal
  • 중앙도서관
  • E클래스
  • 학사정보
  • 장학정보
  • 증명서발급
  • 취업정보
  • 헬프데스크
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
아주대학교
  • 우)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대표전화:031-219-2802
  • COPTRIGHT(C)2013 Department of Korean Language and Literature. All Right Reserved.
  •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[새창열림]